네, 한국에서도 지진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.
우리나라는 유라시아판, 필리핀판, 태평양판 등 여러 지각판이 만나는 지진 활동이 활발한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.
결과적으로, 지진은 한국, 특히 동부 지역에서 상대적으로 흔합니다.
국내에서 기록된 최대 규모의 지진은 2016년 규모 5.8로 경주시에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.
게다가, 한국은 2019년 포항에서 규모 5.4의 지진을 포함하여 최근 몇 년 동안 주목할 만한 다른 지진들을 경험했습니다.
한국은 지진이 인구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는 것을 돕기 위해 잘 확립된 지진 감시 및 경보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.
주민들과 방문객들은 우리나라 지진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지진 발생 시 안전지침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지진 피해를 막기 위한 안전수칙
다음은 지진 피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안전 규칙입니다:
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하십시오:
책꽂이, 캐비닛, TV와 같은 모든 무거운 물건을 벽에 고정시킵니다. 지진이 발생할 때 무거운 물체가
넘어지지 않도록 아래 선반에 놓이도록 하십시오.
가정이나 직장에서 안전한 지역을 식별합니다:
지진이 발생했을 때 대피할 수 있는 튼튼한 테이블이나 책상 아래, 출입구, 구석, 그리고 안전한 장소를 확인하세요.
창문, 유리문, 그리고 높은 가구로부터 멀리 떨어지세요.
비상 계획을 세우세요:
지진이 발생했을 때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세우세요. 가족, 동료 또는 룸메이트와 무엇을 해야 하는지,
어디서 만날지, 의사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토론합니다.
비상용품을 가까이 두세요:
정전 시 응급처치 용품, 음식, 물, 손전등 및 배터리로 작동하는 라디오가 포함된 비상 키트를 보관하세요.
지진 훈련을 연습하세요:
정기적으로 여러분의 가족이나 동료들과 함께 낙하, 엄호, 그리고 홀드온 훈련을 연습하세요.
이것은 실제 지진이 일어나는 동안 모든 사람들이 준비하고 침착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.
여진에 주의하세요:
지진 후에 발생할 수 있는 여진에 주의하세요, 그리고 그것은 또한 피해를 입힐 수도 있습니다.
필요하다면 다시 대피할 준비를 하세요.
공식 지침을 따르십시오:
지진 발생 시 지역 당국의 공식 안내와 응급 서비스를 따르십시오. 당국의 뉴스나 업데이트를 듣고 계속해서
정보를 얻고 주어진 지침을 따르십시오.
댓글